티스토리 뷰
2019 kbo 프로야구 시범경기 방송사 중계가 중단된 가운데 각 구단들이 유튜브 중계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유튜브로 시범경기 야구 중계 보는법 알려드릴게요.
TV 중계가 없어서 실망하신 야구 팬분들께 좋은 소식입니다. 구단에서 유튜브를 통해 자체 중계를 시작한 것인데요. 다만 10개 구단이 모두 동시에 중계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홈구장을 사용하는 홈팀에게 권한이 있습니다. 야구 시범경기 유튜브 중계 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kbo 시범경기 유튜브 야구 중계 채널
- 롯데자이언츠 (Giants TV)
- 기아타이거즈 (기아타이거즈프로야구단)
- 한화이글스 (이글스TV)
- 삼성라이온즈 (라이온즈티비)
- 키움히어로즈 (키움히어로즈 베이스볼클럽)
- LG트윈스 (엘지트윈스티비)
- SK와이번스 (유튜브 sk와이번스채널/아프리카티비채널)
- NC다이노스 (아프리카티비 nc다이노스 채널)
- KT위즈 (위즈tv)
- 두산 (베어스포티비)
유튜브에서 구단 공식 채널 이름 검색 후 실시간 생중계 되고 있는 시범경기 방송을 클릭해 시청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팀의 자체중계가 없는 날에는 상대팀 유튜브 채널에서 보시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10개 구단 모든팀의 경기는 전부 다 방송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각 구단들이 자체적으로 나설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기존에 중계를 담당했던 방송사 스포츠전문 채널들이 시범경기 중계를 포기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입니다.
시범경기 일정 초기에는 몇몇 팀들만 유튜브로 야구중계를 했었는데요. 자체 중계를 시도한 팀 팬들의 반응이 워낙 좋았고 점차 분위기가 확대되면서 결국 10개 구단 모두가 자체중계를 결정했습니다.
시범경기 야구 중계는 유튜브에서 운영되고 있는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입니다. 오후 1시부터 시범경기가 시작되는데요. 방송사 중계가 아닌만큼 화면이 매끄럽지 못하더라도 감안하면서 보셔야겠습니다.
홈경기를 치르는 구단이 직접 자체적으로 제작하다 보니 홈팀 편파중계는 또다른 재미입니다. 각 구단의 유튜브 야구중계에는 그동안 보고 듣지 못했던 응원단장, 전력분석 전문가 등의 해설이 곁들여져 재미를 더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중계 특성상 팬들 사이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이 가능해지면서 집에서 혼자 보더라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는 즐거움도 생겼습니다.
홈경기 일정이 없어서 자체 중계를 시작하지 못한 팀들중 SK와 KT도 이번주말과 다음주 경기는 유튜브 중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SK 와이번스(3월 19~20일)
NC 다이노스 (3월 19~20일)
두산은 원정경기만 치르기 때문에 시범경기 유튜브 자체 중계가 없습니다. 두산팬분들은 아쉽지만 상대팀 채널에서 시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구단들의 유튜브 중계는 부득이하게 시도된 것이지만 오히려 방송사들의 야구중계보다 더 좋은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연습경기라도 시범경기는 야구 시즌 개막 전에 중요한 관문입니다. 올해 2019 kbo리그 시범경기는 유튜브 야구중계로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