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리털패딩은 어떻게 씻어야 깨끗하게 얼룩을 제거하고 충전재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을까요? 올바른 오리털패딩 세탁법 알아볼게요. 



1. 준비물

중성세제 또는 패딩 전용 세제(오리털 패딩 등의 다운점퍼에는 섬유유연제나 표백제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2. 오리털패딩 집에서 손세탁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손으로 조물조물 세탁합니다. 물에 장시간 담가두지 말고 빠른 시간내에 마무리 해야 합니다. 마지막 헹굴때 구연산 한숟가락을 넣어주면 오리털의 유분을 살려 세탁 후에도 보온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오리털패딩 세탁기 세탁법

손세탁이 어렵다면 세탁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딩 지퍼를 끝까지 채우고 뒤집어서 세탁망에 넣어 돌려줍니다. 세탁기 사용은 울코스, 란제리코스를 선택하여 15분 이내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오리털패딩 건조기

세탁기 탈수기능이나 건조기 사용은 최대한 짧고 강하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탈수 후에도 마른 수건을 이용해 남은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이후에 건조대에 눕힌 상태로 그늘에서 완전히 건조시킵니다. 



5. 오리털패딩 보관법

완전히 건조된 후에 바닥에 펼쳐서 빈 페트병으로 톡톡 두드리며 충전재의 볼륨을 잡아줍니다. 신문지나 습기방지제를 함께 넣어 보관하면 좋습니다. 



오리털 패딩은 드라이클리닝 보다는 집에서 세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드라이클리닝은 충전재를 손상시켜 보온성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오리털패딩 세탁법을 이용하여 세탁비도 아끼고 옷도 아낄 수 있습니다. 





댓글